놀고 먹기

남해 맛집 시장에 위치한 큰집막창(현지인 추천)

jooni2 2020. 9. 23. 12:17

남해 여행갔을때 맛집을 찾아보지 않아

전통시장에는 뭐라도 있겠지 싶어

들렸는데 여기서 찐 맛집을 발견해서

소개해드리려고 왔어요:)

 

자세한 큰집막창 위치는 지도 참고하시고

주차장은 시장 주차장 크게 있으니

그 곳에 하시고 가시면 됩니다!!

정겨운 골목으로 조금만 들어가면

간판이 꽤 크게 남해 큰집막창이라고

적혀있었는데 밖에 메뉴가 적혀있었거든요.

 

근데 너무 이것저것 적혀있어서 

사실 큰 기대는 안하고 

그냥 배가 고파서 허기를 달래기 위해 갔어요.

보시다시피 메뉴가 아주아주 많습니다!

다른 곳들도 많았는데

보통 시장 안에 좌식이 많은데

여기는 입식이고 깔끔해보여서 들어갔어요.

마치 얼마전에 리모델링한 듯한 정도로

깨끗한 곳이라 좋았어요!

 

저희는 점심이라 가볍게

김치찌개와 된장찌개를 시켰어요.

가격은 6,000원.

요즘 이런 가격이 나오기 힘든데 

여기는 아직 멈춰있네요.

가격이 저렴해서 사실 밑반찬은

크게 기대 안했었거든요.

하지만 웬걸~?

남해 큰집막창에서

너무너무 잘나오더라고요.

김치, 멸치, 게장 등등

손맛이 기본적으로 좋으셔서

어느 것 하나 빠짐없이 맛있었어요.

 

점심시간이라 동네 사람들도

밥 먹으러 많이 왔더라고요.

현지인들이 많은 곳이 진정한 맛집!

'

야채도 싱싱하고

간도 적당히 되어 있어서

아주 꿀맛이었네요.

제가 시켰던 건 된장찌개.

얼큰하고 누구나 좋아할 만한 국물과

과하지 않은 간이라 좋았어요.

가족과 함께 먹으러 갔는데

네 명의 입맛을 모두 만족시켰네요.

김치찌개는 그 때 김치마다 

다르겠지만 개인적으로 

조금 짠 편이라 아쉬웠어요.

하지만 부모님은 괜찮으시다고 하셨으니

개인차이가 클 거 같긴해요.

 

아무튼 가격에 대비했을 때

최고의 남해 맛집인 거 인정합니다!!

전통시장쪽 가신다면 남해

큰집막창 한 번 들려서 드셔보세요.


경상남도 남해군 남해읍 북변리 298-4

+82558648200